고객만족

각 고객에 대한 고객 전담 팀(CFT)을 구성, 고객의 요구를 즉각적으로 수렴, 성공적인 작업 성과를 이루어 내게 됩니다.
고객 전담 팀은

  • 품질, 물류, 의사소통 방식, 및 기술 지원 등의 고객의 요구사항을 정확히 파악하고 이해한다.
  • 고객의 기대 이상의 성과를 이루도록 최선을 다하여 작업을 수행한다.

고객 만족 여부를 지속적으로 관찰합니다.

  • 고객의 불만 사항은 즉시 당사의 closed loop process에 반영한다.
  • 항시 고객 우선의 정책을 상기한다.

최상의 고객 만족을 유지하기 위해 당사는 고객 만족 관리에 초점을 둔 일련의 '과정'들을 수립, 준수하고 있습니다.

  • 고객 기대치 측정 과정
    고객의 요구 사항을 명확히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다.
  • 고객 만족도 인덱스 (CSI)
    고객 만족 지수 측정 과정으로서 CE 프로세스 가이드라인을 기초로 고객 만족도를 양적으로 측정하여 매주 관리자가 검토하게 된다.
  • 고객 불평 해결 과정 (CCRP)
    고객 불평의 신속한 대응과 문제 해결을 위해 단계적 접근 과정인 Plan-Do-Check-Act 의 가이드 라인을 따른다.
  • 내부 고객 만족도 인덱스 (ICSI)
    내부 고객 만족도를 평가하는 과정으로, 분기별로 조직 내 개개인 혹은 조직간의 상호 지원 만족도를 측정하게 된다.
    이는 당사의 고객 만족을 비추는 거울이라 생각하고, 사내 모든 사원이 서로 이해하고 돕는 기업문화를 세울 수 있도록 한다.